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쇼핑몰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홍보 방법 5가지 - 검색엔진최적화 가이드 3

검색엔진최적화

by Dr.SEO 2019. 8. 13. 17:35

본문

안녕하세요. 백링크프로입니다.

오늘은 내 쇼핑몰 또는 웹사이트의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사업을 시작하셨으면 웹사이트 또는 쇼핑몰부터 만드십니다. 그 후에는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진행하는데요.

어떻게 해야 내 쇼핑몰에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을지 방법을 알아봅시다.

 

1. 키워드 검색광고(PPC)

첫번째는 키워드 검색광고입니다. 가장 쉬우면서도 빠른 방법인데요. 내 쇼핑몰을 만든 상태에서 네이버 광고(

https://searchad.naver.com/) 또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금액을 지불하고 웹사이트 상단에 노출을 하는 방식입니다.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클릭당 단가가 발생하기 때문에 꽤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 합니다. 초반에는 효과적이지만 중장기적으로는 부가적인 광고수단으로만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SNS 활동

두번째는 SNS활동입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으로 내 쇼핑몰의 비즈니스 계정을 만듭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은 내 쇼핑몰 주소를 비즈니스 프로필에 링크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 링크를 통해 사람들이 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데 동시에 내 쇼핑몰의 트래픽도 오르고 사이트 품질지수도 올라서 나중에는 자연검색 방문유입까지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자연유입 방문자(Organic traffic)에 대한 포스팅은 나중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3. 블로그 만들기

세번째는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와 같은 브랜드 블로그를 개설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만 특이하게 자리잡은 마케팅 수법인데요. 외국에서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와 같은 활동을 하지만 우리나라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브랜드 홍보를 하는 방식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하고 꾸준한 포스팅을 통해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것이지요.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방문유입은 꽤나 효과적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영향이 꽤 있는 방식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패션 커뮤니티 : 디젤매니아

4. 커뮤니티 홍보

네번째로 내 쇼핑몰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방식은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한 홍보입니다. 쇼핑몰 방문자 유입 방식 중 위 3가지는 대부분 내가 직접 만들어서 홍보하는 것이었는데, 이 쇼핑몰 방문자 홍보 방식은 기존 커뮤니티에 홍보를 함으로써 유입자를 늘리는 방식입니다. 패션 쇼핑몰일 경우 디젤매니아와 같은 커뮤니티에 내 브랜드를 홍보하는 방법이 있겠지요. 이러한 식으로도 많이들 홍보합니다.


5. 검색엔진최적화

마지막으로는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한 쇼핑몰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홍보 방식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라는 키워드는 생소하실 수 있는데요. 네이버,다음,구글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내 홈페이지가 보이는 것이 검색엔진최적화라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 하는 방법은 아래 2개의 링크를 통해 참고하실 수 있으며 검색엔진최적화가 정상적으로 될 경우 특별한 유료 광고를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유입이 늘어나는 신기한 현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기법에 궁금 하실 경우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기 바라며

쇼핑몰홍보방법 중 하나인 검색엔진최적화에 효과적인 서비스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등록 하는 3가지 방법 - 검색엔진최적화 가이드 2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5분만에 끝내기 - 검색엔진최적화 가이드

 

쇼핑몰 방문자 유입을 늘리기 위한 검색엔진최적화 서비스 - 백링크프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