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키워드 설정만 잘해도 웹사이트 상위노출 가능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

by Yongmin shin 2021. 10. 22. 10:52

본문

 

회사 및 마케팅 목적별로 좋은 키워드는 다릅니다. 

그러나 SEO에서 좋은 구글 키워드는 타깃 고객이 원하는 정보가 있으면서 관련 구글 키워드 검색이 이루어졌을 때 검색 결과 페이지의 상위에 노출되는 키워드입니다.

 

사람이 구글 키워드를 인지하는 방법과 검색엔진이 웹페이지의 구글 키워드를 인지하는 과정은 다릅니다. 

특히 검색엔진이 키워드를 이해하거나 주어진 검색어에 적합한 웹페이지 순위를 매길 때는 키워드의 빈도와 밀도, 다른 단어 및 웹 페이지와의 관계 등 사람이 보기에는 기계적인 요소를 중심으로 키워드를 인지합니다. 

 

 

 

 

좋은 SEO 구글 키워드브랜드,제품 및 서비스를 잘 표현해주는 구글 키워드이면서 유저들이 사용하고, 검색엔진에서 쉽게 상위 노출을 할 수 있는 단어와 문구입니다. 그리고 비즈니스와 관련성이 높고 타깃 고객이 많이 사용하면서 타 경쟁사 웹 페이지에는 비교적으로 적게 사용되는 구글 키워드 입니다.

 

좋은 구글 키워드를 3가지로 나누어 본다면

 

1. 데이터 기반 키워드

한 달 검색량과 경쟁도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핵심 구글 키워드 발굴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음식점'(검색량 135,000)과 '레스토랑'(검색량 49,500)이 있다면 음식점과 레스토랑은 같은 단어지만 경쟁도가 같다면 검색량이 많은 '음식점'을 타겟팅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사용자 니즈가 반영된 키워드

사용자의 니즈가 '자동차 구매'일 경우 의도가 반영된 구글 키워드 조합을 연구해야 합니다. '자동차 구매'의 의도가 반영된 '중고차 시세', '중고차 직거래', '신차 구매 혜택' 등과 같은 키워드에 대해 추가적인 키워드를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3. 문화가 반영된 키워드

국내에 제한이 되는 것뿐만 아닌 해외에서도 적용될 수 있게 키워드를 반영하는 경우 외국인 및 해외 거주자의 문화가 반영된 키워드를 적용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scheduler(스케줄러)'로 익숙한 다이어리 노트가 미국에서는 'schedule book'이나 'monthly planner'가 더 익숙하기 때문에 문화를 반영하여 키워드를 잡아주시는 것이 해외 노출에도 더 긍정적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키워드 리서치 3단계입니다. 키워드 리서치의 3단계란 간단하면서도 기본이 되는 방식입니다.

우선브레인 스토밍을 통해 여러 개의 구글 키워드 후보군을 정한 뒤, 구글 키워드 리서치 툴을 이용하여 키워드별 월별 평균 검색량 및 경쟁 지수 데이터를 찾고, 통계 데이터를 기준으로 가장 적합한 키워드를 선정합니다.

 

아래와 같은 3단계로

1. 비즈니스 목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핵심 키워드를 선택(핵심 키워드)

2. 키워드 리서치 툴을 이용하여 키워드를 확장한다(키워드 확장)

3. 통계 및 비즈니스 목표를 고려하여 타깃 키워드를 선정한다(키워드 선정)

으로 진행하여 최종적으로 키워드 선정을 하여 검색엔진최적화를 진행합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좀 더 쉽게 이해가 가능하십니다:)

 

 

 

타깃 키워드를 선정했다면 그 구글 키워드를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단계입니다.

타깃 키워드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활용을 해야합니다. 타깃 키워드는 웹 페이지 콘텐츠를 작성하는데 활용합니다.

 

첫번째로 타이틀은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사용자에게 보이는 웹 사이트의 첫 인상입니다.

사이트나 콘텐츠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도 하므로 사용자와 검색엔진이 컨텐츠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타깃 키워드를 포함해서 작성해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메타 디스크립션입니다. 메타 디스크립션은 타이틀과 마찬가지로 검색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제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메타 디스크립션은 구글 랭킹에는 영향을 주지 않지만, 검색 사용자에게 페이지 정보를 전달해 다른 페이지와의 차별성을 알리고 흥미를 유발해 클릭을 유도해낼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헤딩 태그입니다. 헤딩 태그는 타깃 키워드를 전략적으로 배치하기에 좋은 첫 번째 위치는 주제(headings) 태그와 소주제(subheadings) 태그입니다. HTML에서 쓰는 <h1>, <h2>, <h3> 태그를 말합니다. <h1> 태그는 대부분 웹 사이트 제목에 적용하며 <h2>, <h3> 태그는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1>, <h2>, <h3> 태그는 위에 그림과 같이 크기가 다릅니다.

 

 

 

 

당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구글 키워드 설정만 잘 해주신다면 '검색엔진최적화'의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좋은 구글 키워드를 선정하여 타깃 대상으로부터 노출이 된다면 웹사이트 운영과 전체적이 매출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구글 키워드에 대해 고민하여 잘 선정해주시면 긍정적인 효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백링크 프로' 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