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검색엔진최적화의 기초, 웹사이트 자가검사 3가지 항목

검색엔진최적화

by Yongmin shin 2021. 11. 2. 10:14

본문

간단한 웹사이트 점검으로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웹사이트인지를 알아볼 수 있다?

 

검색엔진최적화(SEO) 최적화 조건에는 많은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웹사이트 내부의 SEO 조건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사 항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웹사이트의 경우, 내/외부 SEO가 있습니다. 내부 SEO작업이 잘 되어있는 경우, 검색엔진에 좋은 점수를 받아 높은 순위에 위치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내부 SEO에는 무엇을 포함하고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메타태그입니다. 메타태그에는 사이트의 키워드나 사이트의 등록 여부 그리고 부제목 같은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이트의 등록 여부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혹은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이 되어있는지를 나타내 주는 부분입니다. 두 번째로는 콘텐츠 부분입니다. 웹사이트 내에는 많은 콘텐츠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책을 살 때에도 내부에 콘텐츠적인 요소가 양질적인 면에서 좋으면 구매를 하듯이 웹사이트 또한 내부에 양칠의 콘텐츠가 있으면 더 좋은 점수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제목입니다. 제목에 관련된 키워드가 얼마나 포함되어 있는지와 여러 유저들의 첫인상이 되는 부분이기에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검사 방법

 

웹사이트에서 개발자 도구(F12)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항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발자 도구에서 'head'라는 항목에 많은 최적화 부분이 있는데 많은 내용들이 담겨있지만 중요한 요소인

사이트 등록 여부, 키워드, 제목, 컨텐츠 정보를 넣었습니다. 자신의 웹사이트를 보시고 윗부분과 같이 빠진 것이 없는지 확인 후 만약 빠진 부분이 있다고 하신다면 수정을 해주시는 것이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모든 것을 충족했는데 왜 노출이 되지 않나요?

 

그러한 경우 외부 SEO인 백링크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백링크란? 나의 웹사이트 링크를 타사이트에 심어 검색엔진으로부터 가산점을 받아 노출 순위를 상승시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내/외부의 SEO 요소를 충족시켜 주신다면 검색엔진에서 웹사이트 노출 순위 상승이 가능합니다. 그리하여 저희 '백링크 프로'는 외부 SEO인 백링크를 충족시켜드리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링크 프로'에서는 1:1 상담과 함께 간단한 신청과 작업 완료 후 투명성 있게 보고서를 전달해드리는 단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1:1 문의 상담을 주시면 상세히 답변드리고 있으니 많은 문의하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상 '백링크 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