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상위 노출 검색엔진최적화, 4가지 필수 준비 사항

검색엔진최적화

by Yongmin shin 2021. 11. 10. 17:37

본문

 

안녕하세요 백링크 프로입니다. 

오늘은 국내 최대의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에서는 몇 가지 알고리즘을 통하여 웹사이트의 점수를 매기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필수로 알아야 할 몇 가지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로 C-랭크입니다.

 

C-랭크란 문서 자체보다는 해당 문서의 출처인 블로그의 신뢰도를 평가하는 알고리즘입니다.

C-랭크 알고리즘에서 블로그 신뢰드를 평가할 때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계산하여 블로그 검색 랭킹에 반영합니다.

문자 수가 많다고 랭킹에서 유리한 것은 아니며 주제에 관심을 갖고 양질의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다이아(D.I.A)입니다.

 

다이아 랭킹 알고리즘은 문서의 경험을 반영하는 로직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사용자들의 선호' 또는 '작성자의 다양한 방법으로 측정하여 이를 검색 순위에 반영하겠다는 알고리즘이 네이버 다이아 로직입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는 구체적인 요소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고는 있습니다.

그리하여, 우리는 다양한 기준으로 사용자 문서 선호도를 측정해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의 전략이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 전략은 C-랭크 및 다이아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다이아는 사용자가 선호하는 문서에 가중치를 많이 둔 알고리즘이고, C-랭크는 특정 관심사나 해당 주제의 좋은 콘텐츠를 많이 가진 사이트가 점수를 많이 받는 알고리즘이기에 조건을 충족해준다면 상위 노출의 가능성이 확연히 올라가실 겁니다.

 

그리고 콘텐츠의 지속적인 생산입니다. 특정 주제에 대한 좋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하여 검색 사용자에게 인정받아 활용되어야만 네이버 상위 랭킹이 가능한 방향으로 발전합니다.

 

마지막으로 키워드 분석입니다. 타깃 고객이 선호할만한 키워드의 컨텐츠를 상세한 내용으로 구성해 꾸준히 발행을 하게 된다면 네이버 상위 노출이 훨씬 쉬운 방향으로 흘러갈 것입니다.

 

 

 

네이버 SEO를 위한 4가지 준비 사항

 

마지막으로 네이버 SEO를 위한 4가지 준비 사항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자체 웹사이트 및 블로그 제작'입니다.

네이버 플랫폼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HTML 코드 레벨, HTTPS 보안 프로토콜 적용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온드 미디어입니다.

* 온드 미디어란? 조직이 자체적으로 보유한 미디어

네이버 플랫폼 정책 등에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모든 콘텐츠가 발행되고 저장되는 콘텐츠 허브의 역할을 합니다. SEO마케팅 목표는 자체 콘텐츠 허브의 콘텐츠가 네이버 웹사이트 검색 또는 뷰 검색에서 상위 노출되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네이버 블로그 및 포스트를 운영' 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네이버 서비스는 자체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발행한 콘텐츠가 네이버 검색에서 노출되는 경로를 늘려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체 웹사이트와 관련된 블로그 및 포스트를 운영하게 된다면 해당 블로그와 포스트로 인해 자체 웹사이트의 검색 유도를 하여 충분한 오가닉 트래픽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네이버 마케팅 도구 등록' 입니다.

네이버 마케팅 도구(서치어드바이저, 애널리틱스, 스마트 플레이스)를 사용하여 여러 활동을 한 결과를 측정을 하기 위해선 마케팅 도구의 계정이 필요합니다. 서치어드바이저에서는 생성한 콘텐츠가 네이버에서 잘 전달되고 색인이 되었는지? 애널리틱스에서는 인기 많은 페이지와 키워드가 무엇인지? 스마트플레이스에서는 네이버 검색의 지도, 모바일 등에서 보다 잘 노출될 수 있는 조건을 갖춰줍니다.

 

마지막으로는 '네이버 웹마스터 가이드 적용' 입니다.

네이버가 공식적으로 발행한 웹마스터 가이드는 네이버 검색엔진 알고리즘이 선호하는 웹 사이트 조건을 나열합니다. 가이드가 제시하는 내용을 지키는 웹사이트 및 웹 페이지에 가산점을 더 주어 네이버 검색의 상위 노출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네이버 SEO는 네이버의 공식 가이드에 맞춰 웹사이트 개발, 작성, 운영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네이버에서 운영하시는 웹사이트 상위 노출은 높은 확률로 상위 노출이 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백링크로 네이버 상위 노출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백링크 프로'에 접속하여서 1:1 문의를 이용해주시면 백링크로 네이버 상위 노출을 하실 수 있게끔 자세한 설명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