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등록 하는 3가지 방법 - 검색엔진최적화 가이드 2

검색엔진최적화

by Dr.SEO 2019. 8. 9. 18:25

본문

안녕하세요. 백링크프로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웹사이트 영역에서 상위등록 하는 3가지 방법에 다뤄보려고 합니다.

우선 왜 웹사이트 상위등록이 필요한지부터 알아볼까요?

 

상호명 또는 특정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내 홈페이지(쇼핑몰)이 노출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웹사이트에 노출

위 이미지와 같이 내 사이트명 또는 특정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웹사이트영역에 내 홈페이지 또는 쇼핑몰이 뜬다면

유료광고(파워링크)를 쓰지 않아도 내 사이트의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와 같이 비슷하게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파워링크라고 하는 유료서비스인데요.

네이버 파워링크는 CPC라고 하죠. 클릭당 단가를 받는 유료서비스입니다. 검색량이 많은 상호명이나 키워드는 하루 몇만원에서 많게는 수십만원까지 발생됩니다. 이걸 또 월로 환산하면 하루 5만원의 비용이 발생되는 키워드는 30일이면 약 150만원 가까이 비용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경쟁률도 만만치 않습니다. 심지어 돈을 꾸준히 납부해야하죠.


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등록, 어떻게 해야할까?

네이버 웹사이트 영역 상위등록 되면 이러한 금전적 문제부터 해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웹사이트 영역에 내 사이트가 노출되기 때문에 신뢰도도 급상승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상위노출은 어떻게 할까요? 크게 보면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어떤지에 대해서 파악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이트 내부 최적화(메타태그 최적화)

사실 웹이나 검색엔진이 생소하신 분은 상위노출이 복잡한지는 잘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그냥 상위등록 업체에만 맡기면 되는거 아니야?? 라고 간단하게 생각하실 수도 있죠.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상위노출 업체는 월보장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장기간이 끝나면 결국에는 다시 원래 순위대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이죠. 근본적인 해결 문제는 아닙니다. 따라서 내 사이트의 순위를 올리는 제일 쉬운 방법은 메타태그 최적화 방법입니다. 쉽게 풀이하자면 검색엔진 로봇에 내 사이트의 정보를 설정해주는 것 입니다.

내 사이트의 제목, 설명등을 메타태그 형식으로 만드는 것이죠. 아래와 같이 작성을 해주면 됩니다.

<meta name="description" content="사이트설명">
<meta name="keywords" content="사이트키워드">
<meta property="og:type" content="website">
<meta property="og:title" content="사이트제목">
<meta property="og:description" content="사이트설명">
<meta property="og:url" content="http://">
<meta property="al:web:url" content="http://">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meta property="twitter:title" content="사이트제목">
<meta name="twitter:description" content="사이트설명">
<link rel="canonical" href="http://">

이런식으로 내 웹사이트의 <head> 태그 부분에 설정이 되어 있으면 됩니다. 사실 이부분은 기술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잘 모르시겠으면 사이트 제작자나 유지보수 업체에 맡기는게 빠릅니다. 메타태그 최적화에 관한 방법은 제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하게 첨부해 놓았습니다. 참고시면 될 듯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방법 -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가이드 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5분만에 끝내기 - 검색엔진최적화 가이드

사이트를 만들고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 5분만에 등록하기.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쇼핑몰을 만들고 우선적으로 해야하는 것은 뭘까요? 바로 웹마스터도구 등록 이라는 것입니다. 인터넷이나 온라인 비즈니스..

backlinkpro.tistory.com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확인한 메타태그 최적화 현황

이렇게 일정부분 최적화가 되어 있으면 내 웹사이트의 순위 또한 크게 오를 것입니다.

 

2. 트래픽 유입

만약 내 웹사이트가 이미 메타태그 최적화가 되어 있는 상태라면? 그런데도 불구하고 사이트의 상위노출이 안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트래픽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트래픽은 인위적인 트래픽보다는 자연스러운 트래픽이 좋습니다. 그러면 트래픽은 어떻게 증가시켜야 할까요? CPC(네이버 파워링크, 구글 애드센스)또는 블로그 유입, 페이스북과 같은 SNS 유입을 추천드립니다. 처음에 순위가 크게 오르지 않는다면 일단은 CPC를 통한 유입량을 증가시키는 것도 방법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파워링크 영역  이미지

이렇게 파워링크를 다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유입량으로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힘들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의 유입량이 많아지면 전체적인 키워드별 순위가 오를 수 있겠지만 큰 순위상승 효과는 기대하기 힘듭니다.

 

3. 백링크

마지막 방법으로는 백링크 작업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말로 풀이하자면 '외부링크'라고 하는 것인데요.

타 사이트에 내 사이트 링크가 많이 언급될 수록 검색엔진에서는 가산점을 줍니다. 백링크 작업은 수작업으로 하는 경우도 있지만 시간적 제약 때문에 외부업체에 의뢰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백링크 작업에 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웹사이트 백링크 작업

 

백링크프로 - 포털 상위노출 백링크 링크빌딩 서비스

국내 No.1 백링크 서비스 백링크프로입니다. 국내포털,구글 상위노출 지금 신청해보세요.

backlinkpro.kr

위 사이트에서 백링크 작업 대행도 가능합니다. 백링크 작업이 사실 SNS나 각종 홈페이지에 내 링크를 전파하는 것인데, 이런것을 하나하나 신경쓰려면 시간이 굉장히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업체를 통해도 의뢰도 많이 합니다.

 

오늘은 이와 같이 검색엔진최적화를 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EO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