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EO 최적화의 다양한 방법과 백링크에 대해

검색엔진최적화

by 민지님의티스토리입니다 2023. 8. 25. 10:26

본문

안녕하세요!

사업을 시작하고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면 SEO 최적화라는 용어를 알게 되실 텐데요. 오늘은 이 SEO 최적화의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것의 중요한 요소인 백링크가 무엇인가에 대해 짚어보고 효과적인 구축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SEO 최적화는 무엇인가?

내가 쓴 게시물이 포털 사이트 검색 시 상위에 노출될수록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겠죠? 그렇게 게시물을 최상단까지 끌어올리기 위해선 몇 가지 조건들이 필요합니다. 이 조건들에 맞춰 사이트를 개선하는 작업을 검색엔진최적화, 즉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라고 합니다. 편의상 SEO 최적화라고 많이 불립니다.

SEO 최적화 작업의 종류

SEO 최적화 작업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여기서는 키워드 작업, 내부 페이지 최적화 작업, 백링크 작업 이렇게 세 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1. 키워드 작업
SEO 최적화 작업 중 하나로, 상위 노출에 유리한 키워드를 사용함으로써 키워드 최적화를 해 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조건들을 살펴보자면 첫째, 검색량은 높되 경쟁지수는 낮은 키워드가 유리합니다. 키워드별 월간 검색량 및 경쟁지수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둘째, 경쟁지수가 낮은 키워드를 추출할 수 있는 법 중 하나로 '롱테일 키워드'라는 것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여러 단어가 이어져 있어서 상대적으로 정확한 타기팅이 가능하고 전환율도 높게 나오는 키워드입니다. 그냥 '화장품'이라는 게 대표 키워드라면 '20대 건성 화장품' '여름 스킨케어 화장품' 등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을 포함하는 긴 키워드가 이에 따른 롱테일 키워드라 볼 수 있습니다. 셋째, 다양한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경로에서 유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다양한 키워드들이 서로 관련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키워드를 LSI키워드(Latent Semantic Indexing) 즉, 연관키워드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많이 검색되는 연관 키워드를 찾기 위해선 앞서 언급된 구글이나 네이버 도구도 좋고 블랙키위라는 키워드 분석 사이트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내 관심 키워드가 언제 가장 많이 검색되고, 어떤 성향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2. 내부 페이지 최적화 작업
내부 페이지 최적화 작업이란 SEO 최적화를 위해 내부 웹페이지의 로딩 속도, 사이트맵, 메타태그와 같은 요소를 최적화시키는 작업입니다. 웹페이지의 로딩 속도가 빠른 것이 검색 엔진에서는 우선순위에 놓이게 되며, 유입된 사용자의 전환율 또한 높은 편입니다. 로딩 속도 개선을 위해서는 HTTP 요청을 50개 미만으로 설정하는 법, 큰 용량의 이미지 파일 사용 자제, 웹사이트 현재 버전을 저장해 업데이트 전까지 사용자가 사용하게끔 하는 브라우저 캐싱 활성화 등이 있습니다. 사이트맵은 검색 엔진이 인식하는 웹 페이지의 모든 페이지 정보를 나열한 파일입니다. 따라서 검색을 통해 인식될 수 있는 경우의 수를 늘리고, 검색 결과에서 배제될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은 XML-Sitemaps.com과 같은 전용 사이트스크리밍 프로그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 만들 수 있고, 이를 웹사이트에 올린 후 검색 엔진에 제출해야 합니다. 메타태그는 해당웹 페이지의 정보를 담고 있는 HTML 태그입니다. 이 태그에는 타이틀 태그, 설명 태그, 키워드 태그와 같은 것들이 있는데 검색어와 관련성 높은 단어가 태그 되어 있으면 유리합니다.


3. 백링크 작업
마지막으로 SEO 최적화에 있어 빠질 수 없는 작업이 '백링크' 작업입니다. 백링크란 무엇일까요? 바로 외부 사이트에서 나의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말합니다. 이 백링크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연관성이 높은 사이트로부터 다수 연결되어 있으면 검색 엔진에서 양질의 콘텐츠로 분류해 상위 노출에 유리해집니다. 백링크를 생성하는 방법으로는 내 콘텐츠가 우수해서 타 사이트에서 언급이 되는 것, 타 사이트에 광고를 진행하는 법, 타 사이트로 가 내 링크가 포함된 게시글이나 댓글을 남기는 것 등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백링크는 무작정 수가 많다고 좋은 것이 아니고 유입 경로부터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양질의 백링크를 될 수 있는 한 많이 구축하면 SEO 최적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일일이 신경 써서 수동으로 백링크를 구축하기에 부담을 느끼신다면, 백링크 작업을 해 주는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백링크 구축 업체 중 구글에서 ‘백링크 작업’ 검색 시 가장 최상단에 올라오는 업체는 ‘백링크프로’입니다. 양질의 백링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주고 보고서 발행으로 투명한 운동을 하고 있다고 하니, 업체의 도움을 고려하신다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백링크프로 - 백링크 작업, 순위상승 확실한 SEO 서비스

백링크 작업을 원하시나요? 백링크 작업을 통해 구글 상위노출 작업을 보다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확실한 순위상승 백링크 서비스 백링크프로입니다. 국내포털,구글 상위노출 지금 신청

backlinkpr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