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링크(Backlink)란? 모르고 하면 손해! 확실히 알고 하자!

검색엔진최적화

by 백링크프로 블로그 Yongmin shin 2021. 10. 18. 10:54

본문

 

 

온라인 판매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있는 지금 검색엔진최적화(SEO)필수의 작업이 되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에서도 외부 SEO작업인 백링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백링크에 대한 간단한 용어들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현재 국내 네이버 혹은 구글에 자신의 웹사이트를 검색해보아도 10페이지 혹은 10페이지 내에도 보이지 않는 웹사이트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그래프에서 보이듯이 백링크 작업을 꾸준히 한다면 10페이지에서 1페이지로 올라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기서 백링크라 함은 나의 사이트를 타 사이트에 클릭 가능한 하이퍼링크로 심어서 검색엔진으로 가산점을 얻어서 결과적으로 웹사이트 검색 시 노출되는 순위를 상승 시켜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링크 쥬스

 

하이퍼링크를 타고 A웹사이트로 간다고 했을 때 그 링크 사이에는 링크 쥬스가 생기게 된다.

그 '링크 쥬스'는 구글이나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에 적용되어 노출 순위에 상위권에 오를 수 있게 돕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구글과 네이버과 '컵'이라고 가정했을 때 그 '컵'에 백링크라는 '쥬스'를 따르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컵'에 내용물이 많다면 가치가 생기는 것입니다!

 

 

 

노팔로우 링크 / 두팔로우 링크

 

노팔로우 링크백링크 수에는 들어가나 웹사이트나 페이지에 링크쥬스를 제공하지 않고 순위에도 기여하지 않는 링크입니다.

두팔로우 링크아주 기본적인 링크이고 모든 효과가 있는 링크는 두팔로우이므로 사용자가 노팔로우 링크를 따로 설정하지 않는 이상 링크 쥬스가 검색엔진에 전달됩니다.

 

그럼 왜 노팔로우 링크를 넣느냐?라고 의문점이 생기실 것입니다.

이것 또한 쉽게 말씀드리자면 컵에 쥬스만 가득 따를 경우 분명 넘칠 것입니다.

검색엔진 또한 두팔로우만 많이 들어있는 웹사이트에 좋은 점수를 주지는 않습니다.

두 링크가 적절히 있는 웹사이트에 좋은 점수를 줍니다.

 

 

 

스폰서 링크

 

광고용이나 유료로 링크를 판매하는 경우입니다.

해당 링크는 구글 검색엔진에서 수집하지 않습니다.

HTML상에서 <a href="http://www.website.com" rel="sponsored">Text</a>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sponsored"라는 것은 구글에 스폰서 링크이니 수집하지 말라고 지시하는 역할을 합니다.

 

 

 

도메인 분산

 

검색엔진에서는 모두 같은 도메인에서 백링크 작업을 넣는 것보단 각각 다른 도메인에서 넣는 것에 더 많은 점수를 부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링크 작업을 할 때에는 같은 도메인에서 많은 량의 백링크 작업을 하는 것보다 여러 개의 도메인에 백링크 작업을 하시는 것이 훨씬 좋은 효과를 야기합니다.

 

 

 

저품질 링크

 

스팸성이나 자동화 사이트로부터 받은 낮은 품질의 링크는 웹사이트 노출 순위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낮은 품질의 링크는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 웹사이트 같은 경우 해외 백링크를 사용하는 것보단 국내 사이트를 이용한 한글형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국내 웹사이트에는 좀 더 긍정적인 효과를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도 확실하게 인지하고 진행하신다면 검색엔진에 당신의 웹사이트가 노출되는 부분에 있어 좀 더 효과적인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으십니다^^

 

좋은 웹사이트에 입소문이 나지 않는다면 매출이 낮게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가 그 입소문을 대신하여 퍼뜨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백링크 프로'가 당신의 웹사이트가 성공의 길만 걷길 바라겠습니다.

 

'백링크 프로' 웹사이트 바로가기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