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검색엔진최적화(SEO)란? 최적화 작업만 되면 웹사이트 매출이 올라간다!

검색엔진최적화

by Yongmin shin 2021. 10. 7. 17:15

본문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우리 생활 속에서 많은 광고와 홍보, 마케팅 기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N사 혹은 구글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는 홍보를 어떻게 할까요?

바로 '검색엔진최적화(SEO)'입니다.

기업 및 개인 사업자분들이 운영하시는 사이트의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라면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또는 'Search Engine Optimizer'의 약자로써

 

사이트 내의 메타 태그나 키워드, 컨텐츠 등을 검색 엔진이 이해하기 쉽게 최적화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검색 결과에 상위에 노출되게 하는 작업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에게 관련 키워드에 관한 사이트를 상위에 위치시켜 트래픽을 높여주는 작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가 왜 필요하며, 어떤 영향을 끼칠까

우리가 검색 엔진을 통하여 정보를 찾거나 물품을 구매할 때 검색을 통하여 알아보곤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특성 상 '빨리빨리' 습관이 몸에 배어있는 민족으로써 2페이지 이상으로 잘 넘어가지 않습니다.

 

1~2페이지의 검색 결과에서 정보를 찾는 사람들이 90%를 능가하는 수준입니다.

그리하여 검색 결과 1페이지에 운영하고 계시는 웹사이트를 자리 선점을 하신다면 매출의 직접적인 성과에 영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백링크프로

 

 

검색엔진최적화의 중요한 3요소

검색엔진최적화중요한 3요소로는 키워드, 컨텐츠, 링크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을 말씀드리자면 컨텐츠입니다.

검색엔진에서는 컨텐츠 품질을 평가하기 때문에 스팸이나 유해물은 걸러질 확률이 큽니다. 

 

그리고 웹사이트 방문자가 얼마나 오래 남아있느냐에 따라서 그 웹사이트의 트래픽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그러기 위해서는 양질의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링크나 키워드 또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 3요소를 적절히하여 최적화를 진행한다면 당신의 웹사이트 또한 1페이지에 위치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SEO 최적화 빠르게 하기 위한 궁극 가이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