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EO 최적화를 위한 백링크 핵심 포인트 파헤치기 (1)

검색엔진최적화

by 민지님의티스토리입니다 2023. 8. 25. 15:57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위 노출을 위한 SEO (검색엔진최적화)에 있어 중요한 작업인 백링크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링크에 대해 흔히 가지고 있는 오해 두 가지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링크는 많을수록 좋을까?

 

물론 백링크는 많은 게 좋지만, 무조건적으로 많기만 하다고 꼭 좋은 게 아닙니다. 백링크의 질이 안 좋으면 오히려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양질의 백링크는 무엇일까요? 바로 신뢰도 높은 사이트, 연관성 높은 사이트로부터 언급된 백링크입니다. 백링크가 언급된 사이트가 불법사이트 거나 좋지 않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면 백링크 수가 많더라도 검색 엔진이 스팸성 링크로 간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양질의 백링크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사이트는 어떻게 고를까요? 우선 직접적으로 경쟁 관계에 있는 곳은 아니지만 나의 사이트와 관련도는 있어야 합니다. 방문 수, 즉 트래픽이 높은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자면 주제가 분명하지 않고 트래픽이 낮은 개인 블로그보다 관련 업계 뉴스 사이트와 같은 곳이 더 좋은 백링크를 구축하기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를 찾았다면 어떻게 백링크를 언급시킬 수 있을까요? 댓글, 메시지, 이메일 등으로 백링크 언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일괄된 내용으로 무작정 요청만 한다면 대부분 광고성 글로 인식돼 사이트장에게 읽히지도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 사이트별 특징을 파악한 뒤 내용을 맞게 수정해서 요청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링크 언급을 요청할 땐 나의 사이트에서도 링크 언급을 해 줄 수 있다는 식의 대가를 제안하는 게 좋습니다. 단어는 간결하고 쉬운 단어를 선택하고 어느 정도의 형식을 갖춰 작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백링크는 한 번에 결과를 낼까?

 

백링크를 구축한다고 해서 검색 순위가 곧바로 올라가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백링크를 구축하고 2주는 지나야 순위 상승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성된 지 6개월이 안 된 웹페이지의 경우는 시간이 좀 더 걸려서 최소 1개월 이상을 기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생 웹페이지는 콘텐츠 양이나 검색 엔진의 색인에 있어 불리한 조건을 가질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또 백링크는 단발성으로 한 번만 구축하고 끝내기보다 계속 양질의 백링크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관리를 해줬을 때 효과가 더 빠르고 확실합니다. 

앞서 언급했듯 백링크 언급을 수동으로 요청해서 구축할 수 있지만 양질의 사이트를 분류하고, 일일이 메시지를 작성하고, 구축 후 관리까지 하는 과정이 부담스럽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백링크를 구축해주는 업체의 도움을 받아보셔도 좋습니다. 온라인으로 간단히 신청할 수 있고, 작업 시간과 효과를 보는 데 까지 걸리는 시간도 단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백링크 작업을 해 주는 많은 업체 중 구글에서 가장 상위에 노출되는 '백링크프로'라는 업체를 추천합니다.

https://backlinkpro.kr/

 

백링크프로 - 백링크 작업, 순위상승 확실한 SEO 서비스

백링크 작업을 원하시나요? 백링크 작업을 통해 구글 상위노출 작업을 보다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확실한 순위상승 백링크 서비스 백링크프로입니다. 국내포털,구글 상위노출 지금 신청

backlinkpr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